안양 의왕 지역 맛집 갈미한글공원 곤드레밥 집 "토예랑"


안양, 의왕 에는 찾아보면 특색있고 맛있는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 계원예술대학교 근처의 갈미한글공원내에 위치한 곤드레밥집을 소개 할까 합니다.


이름은 "토예랑" 이라는 곳 입니다.

간판에도 토예랑이라는 이름은 작게 써 놓아 그냥 곤드레밥집으로 불릴 것 같더군요.



토요일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러 갈미한글공원에 가서 처음엔 보리밥을 먹을 계획이었는데 보리밥 집이 너무 허름한데다, 곤드레 밥이 맛있어 보이기도 해서 급 변경하여 찾아간 곳이 토예랑 곤드레밥 집입니다.



2층이었는데 올라가는 계단계단마다 예쁜 화분들이 놓여 있더군요... 독특한 꽃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기본 반찬으로 양파와 김만 나오는 줄 알았는데 다른 것도 나오더군요.


가장 먼저 나온 기본 반찬들입니다.  맛이 깔끔하더군요... 곤드레밥이 강원도 음식이라 그런지 강원도에서 주로 먹는 고추찜무침도 나와서 너무 반가웠습니다.



메인인 곤드레밥입니다.  나물도 부들부들 맛나더군요.



함께 나온 된장찌개도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어딜 가도 된장 찌개가 맛있는 집이 개인적으로 너무 좋습니다.



도토리 묵 무침입니다... 개인적으로 도토리 묵은 관악산 산림욕장 아래에 있는 산고을 민속촌의 도토리 묵무침이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참기름이 더 많이 들어가서 일까요??



제육볶음입니다. 맛은 있는데 양적인 면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좀 더 넉넉하게 나왔으면 더 좋았을 듯 합니다.



몸에 좋은 부추가 왕창 들어가 있는 부추전입니다.. 조카들도 잘 먹더군요..



저의 메뉴인 막국수입니다...  강릉에서 먹던 막국수에 입맛이 길들여져서 인지 뭔가 빠진 듯 아쉬운 맛이었습니다.



입구에 놓여있던 화분중엔 정말 화려한 꽃들이 많았습니다.



온 가족이 맛있게 모든 음식을 깔끔히 먹어 치우고 소화도 시키도, 아이들도 뛰어놀 겸 앞 잔디밭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건 국화과인것 같은데 정확한 이름은 모르겠네요. ^^



이상 안양 의왕 지역 맛집 갈미한글공원 곤드레밥 집 추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해피 모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