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보르도 와인 추천 Chateau Gabaron Bordeaux 2011 (샤또 가바론)


보르도 와인은 블렌딩 된 와인이라 한 품종의 포도 맛이 아니기에 각 제품마다 더 다양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렴한 가격에 훌륭한 맛을 가진 와인도 종종 찾을 수 있죠.


오늘 소개할 와인은 개인적으로 구매해서 맛 본 와인이 아니라 정확한 가격은 모르기에 가격대비 맛을 얘기하기 보다 와인 그 자체의 맛만 가지고 얘기를 해야겠네요. (사실 중저가대의 선물세트로 받은 와인이라 병당 3만원은 넘지 않았으리라 예상됩니다.)



당도는 높지 않습니다. 이마트 와인 당도표에 표시된 것으로 해도 제일 낮은 편에 속할 정도 입니다. 그리고 탄닌맛 (떫은 맛)은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향도 강하거나 오래 남지 않습니다.

식사 중 마시는 와인으로는 적합한 와인이라고 보여집니다. 와인의 향이 강하지 않으니 음식 맛을 더 살려주니까요. ^^



같이 곁들인 안주는 야채 연어말이 입니다. 연어를 무척이나 좋아하기 때문에 초대한 집에서 준비해 주었네요.

땅콩 소스에 찍어 먹었는데 그냥 먹어도 맛 있습니다. 연어는 이마트에서 샀다고 하네요. 마트에서 연어가 좀 비싸긴 하더군요. 작은 것 한 팩에 만원 가까이 하던걸로 기억하네요. 거의 한우 가격...



연어의 향이 강해도 처음 먹을 때는 연어의 훈제향이 많이 나지만 나중에 먹을 때는 미각과 후각이 둔해져 그 맛이 많이 연해 지는데 샤또 가바론과 함께 먹어 그런지 마지막 까지 연어향이 살아 있는 듯 하더군요.

개인적으로는 달지 않은 와인이면 대부분 좋아하는 지라 좋은 안주와 좋은 술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상 맛있는 보르도 와인 추천 Chateau Gabaron Bordeaux 2011 (샤또 가바론) 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글2




Posted by 해피 모꿈
,